검색페이지로 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내용 - 주관부서, 등록일자, 제목, 본문, 첨부파일
주관부서 교육지원과 등록일자 2025-07-30
제목 강동구, 여름방학 맞아 창의 체험 돌봄교실 프로그램 운영
- 초등 돌봄교실에 찾아가는 뉴스포츠·큐브·공예·원예 프로그램 운영
- 방학 동안 돌봄 공백은 없애고 창의적인 체험 기회 늘려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 내 초등학교 돌봄교실 30곳(20개교)을 대상으로 다양한 창의 체험 교육으로 구성된 ‘학교로 찾아가는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사업은 민선 8기 공약사업 중 하나인 ‘방과 후 돌봄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된다. 방학 기간 자녀 돌봄에 어려움을 겪는 맞벌이·저소득층 가정의 양육 부담을 덜고,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유익한 돌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 특히, 돌봄교실 25곳에서 참여한 지난 겨울방학 프로그램보다 이번 프로그램은 운영 규모를 확대해 더 많은 학생에게 다양한 창의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은 플로어볼·피클볼·줄넘기 등 신체 활동을 통해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뉴스포츠’, 큐브로 집중력과 논리적 사고력을 발달시키는 ‘창의큐브’, 비누공예·레진아트 등으로 감각 표현을 키우는 ‘공예 아트’, 식물을 활용해 정서 안정을 돕는 ‘원예 테라피’로 구성했다.

앞서 구는 상반기에도 돌봄교실에 코딩 및 4차 산업 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미래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과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양미랑 교육지원과장은 “방학 기간에 돌봄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부모의 양육 부담을 줄이고, 아이들에게는 건강하고 즐거운 방학을 선사하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돌봄 지원 정책을 통해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교육지원과] 강동구 여름방학 맞아 창의 체험 지원하는 돌봄교실 프로그램 운영.hwp 바로보기
제1유형:출처표시 강동구청 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홍보과 언론팀

문의02-3425-5420

최종수정일 2023-11-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